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마곡 골든시티’ 공급

November 21, 2018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지역주택조합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은 6개월 이상 일정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나 소형주택(전용면적 85㎡ 이하) 소유주들이 공동으로 주택을 짓는다. 즉 조합원들이 부동산 개발 사업의 주체가 되어 돈을 모아 땅을 매입하고 아파트를 세우는 것이다.

지역주택조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전매제한도 없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일반 분양에서 얻는 이익은 조합원에게 돌아간다. 하지만 토지매입과 조합원 모집이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아 사업 진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심한 경우 사업 자체가 좌초되면서 투자금을 모두 날리는 피해도 생긴다.

이에 따라 지역주택조합의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규제책이 시행되고 있다. 지난해 6월 3일 개정·시행된 주택법에 따르면, 주택조합 설립인가 이전 단계에서 회계감사를 3회로 늘려 자금 집행 및 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무리한 조합 가입을 알선한 사실이 적발되면 100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

또한 조합원 모집시 관할 행정청에서 관리 감독을 시행하며, 무자격 조합원이 조합을 탈퇴하면 납부한 납입금을 순조롭게 환급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여러 정책을 통해 지역주택조합의 안정성이 크게 높아지면서 미래 투자 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1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마곡파인시티’가 조합원 모집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주를 대물방식운영으로 조합원을 모집해 토지확보의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16층, 6개 동으로 총 870세대와 근린생활 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46㎡, 59㎡, 74㎡A, B의 4가지 타입이다.

마곡지구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과 우수한 교육,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반경 2km 이내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공항시장, 주민센터, 서남물재생공원 등이 위치하며 도보 2분 거리에 송정초교와 공항중학교가 자리잡고 있다. 반경 1.5km 이내에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 3개소, 고등학교 3개소가 있다.

지하철 5호선 송정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로 9호선 공항시장역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올림픽대로 및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현재 마곡지구는 롯데, LG전자 등 31개 기업이 입주했으며 코오롱, 이랜드 등 105개 기업이 입주를 준비 중이다. 여기에 서울시가 마곡산업단지 내에 ‘R&D 융복합 혁신거점’ 조성 및 50만㎡ 규모의 보타닉 공원 ‘서울 식물원’ 조성을 계획하는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마곡파인시티 관계자는 “강서구는 그 동안 저평가된 지역이었지만 최근 마곡지구 조성을 계기로 부동산 시장에서의 입지가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곡파인시티’는 6월 중 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으로, 홍보관 주소는 강서구 마곡동 800-3번지 우성에스비타워Ⅱ 3층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Please reload

태그 검색
Please reload

보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