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안정성ㆍ미래가치 품은 지주택아파트 ‘마곡 골든시티’

마곡 파인시티 관계자는 “아파트 보급률이 28.6%에 불과한 강서구 공항동은 신규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이라며 “신규 공급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안정성을 높인 대물방식의 지주 운영으로 실수요자 사이에서 밝은 미래가치를 지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전셋값과 매매가가 상승하고 새 아파트 분양가가 치솟으면서 청약통장 없이 저렴한 가격에 집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일반아파트와 달리 시행사, 이윤, 토지 금융비용 등 각종 부대비용의 절감으로 모집가가 10~20%가량 저렴한 것이 인기요인으로, 모집가가 낮다 보니 프리미엄을 기대하기도 쉽고 즉시 전매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지난해 6.3 주택법 개정안 시행으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높여 단점을 보완함에 따라, 건설사들도 초기 토지 매입 자금이 들지 않고 안정성을 확보한 지역주택조합을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보고 그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동일지역 내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들이 조합을 설립해 주택을 건립하기 때문에, 사업이 지연되거나 추가 분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대기업 입주 등 개발호재 이어져


이러한 가운데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하고 지하철 5호선 송정역 및 9호선 공항시장역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춘 ‘마곡 파인시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주를 대물방식으로 운영하며 조합원을 모집해 토지확보의 안전성을 높였다. 서울시 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인구가 거주 중인 강서구 중에서도 R&D 융복합 혁신거점 조성사업, 서울식물원 조성 및 LG아트센터(2020년) 등 다양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마곡지구에 위치해 지역주택조합으로서의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1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마곡 파인시티는 지하 2층~지상16층 총 6개 동 87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주택형은 46㎡, 59㎡, 74㎡A, B 타입으로 구성된다.

도보 2분 거리에 송정초교, 공항중학교, 사업지 반경 1.5㎞ 안에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 3개소, 고등학교 3개소가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반경 2㎞ 안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공항시장, 주민센터, 서남물재생공원 등의 생활편의 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생활하기 편하다.

지하철 더블 역세권, 광역철도 수혜 기대

교통은 지하철 5호선 송정역이 단지에서 도보 약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 9호선 공항시장역도 가까운 더블 역세권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올림픽대로 및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통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최근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등이 지나는 강서구 일원에 원종~화곡~홍대입구 간 광역철도 신설 계획과 방화대교 조기 개통 계획 등이 알려지면서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곡 파인시티 관계자는 “아파트 보급율이 28.6%에 불과한 강서구 공항동은 신규 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이라며 “신규 공급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안정성을 높인 대물방식의 지주 운영으로 실수요자 사이에서 밝은 미래가치를 지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마곡 파인시티 홍보관은 강서구 마곡동 800-3번지 우성에스비타워Ⅱ 3층에 22일 개관할 예정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Please reload

태그 검색
Please reload

보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