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도약하는 마곡지구 활기… ‘마곡 골든시티’ 주목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가 LG 사이언스파크 입주 및 마곡지구 개발 등으로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거듭나고 있는 가운데 마곡 파인시티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마곡 파인시티는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1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6층 총 6개동 870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주택형은 46㎡, 59㎡, 74㎡A, B 타입을 선보인다. 

지하철 5호선 송정역 도보 2분 거리의 초 역세권, 9호선 공항시장역 더블 역세권으로 탄탄한 교통 입지를 자랑한다. 올림픽대로 및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용이하다.

 

도보 2분 거리에 송정초교, 공항중학교 등 사업지 반경 1.5km 이내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 3개소, 고등학교 3개소가 자리잡고 있다.

반경 2km 이내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공항시장, 주민센터, 서남물재생공원 등의 생활편의 시설이 위치해있다. 

지역 내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마곡지구 내 LG 사이언스파크는 LG그룹이 총 4조원을 투자한 연구단지다. 전자, 화학을 포함한 그룹 내 주요 기업이 함께 모여 혁신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코오롱, 롯데, 에쓰오일, 넥센타이어 등 총 150여 개 국내 주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입주를 완료했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다. LG그룹은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연구 인력을 2만2000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서울시도 지난 4월 마곡지구 부지의 30%인 미매각부지 21만5000㎡ 중 11만㎡에 대해 '마곡 R&D(연구·개발) 융복합 핵심거점 구축 전략'을 발표하고, 강소 기업 입주부터 창업, 특허·법률·마케팅 지원, 연구인력 육성까지 종합 지원할 예정이다. 

50만㎡ 규모의 보타닉 공원 ‘서울 식물원’ 조성과 2020년 LG아트센터 완공 등의 계획이 속속 구체화되고 있다. 

이같은 지역 개발 호재로 부동산 분위기도 좋은 편이다.

부동산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강서구의 잇따른 호재로 인해 실거주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활발한 실거래 매매로 이어지고 있다. 예정 중인 개발이 마무리되고 마곡지구가 완전한 모습을 갖추게 되면 미래가치는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또 "특히 강서구 공항동의 경우 아파트 보급율이 28.6%에 불과해 신규 공급분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곡 파인시티 홍보관은 강서구 마곡동 800-3번지 우성에스비타워Ⅱ 3층에 위치하며 오는 22일 개관한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Please reload

태그 검색
Please reload

보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